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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공자의 전략마케팅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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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


 

 

 

웰빙과 채식열풍 등 현대인의 건강을 지키고자하는 추세에도 불구하고 미국 최대 패스트푸드 체인점인 맥도날드는 여전히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맥도날드의 경영의 핵심은 패스트푸드산업이 아니라 부동산산업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 중요한 요지에 부동산을 사들여 그 수익으로 엄청난 실리를 챙기고 있으며,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우리나라에는 불고기 버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 노동자를 고용하여 현지인을 감동시키고 있습니다.

 

글로벌마케팅: 동일 품질, 저렴한 가격, 메뉴, 등 점포의 통일성을 부각

 

다민족마케팅: 아시안, 히스패닉 등 특정 민족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메뉴와 광고를 정한 뒤 이를 전체 고객에게 확산시키는 방식으로 시장을 공략하는 마케팅 기법, 그 밖에도 맥너겟, 맥치킨, 빅맹 등 제품마다 맥을 붙여 기업명과 제품 브랜드명을 일치시킴으로써 제품과 회사의 연관성을 소비자에게 인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SNS마케팅: 맥도날드의 실패한 마케팅 입니다. 트위터 이용자들이 맥도날드 먹다가 나오는 이물질 사례를 올리자 맥도날드는 2시간만에 글을 삭제하고 수습에 나섰습니다. 이 사례는SNS의 빠르게 확산되는 장점이 부정정인 면으로 부각되는 단점으로 작용 된 사례입니다.

 

 

 

맥도날드의 문제점 분석 후 대처 방안

1)슈퍼사이즈 메뉴 정리 -> 샐러드, 과일 등 건강한 메뉴 추가

2)맥너겟에 사용된 고기 -> 육질 개선

3)소비자 기호 파악 -> 소고기 보다 닭고기 소비가 증가하자, 닭고기 메뉴 추가

4)인테리어 변화-> 맥드라이브의 서비스 개선과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 창조

5)이용시간 변화->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24시간 영업 매장으로 전화

6)신규고객 확보 및 잠재 고객 재 확보 -> 새로운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고 서비스 질과 품질개선

 

단골 고객

-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드는 비용이 적게 든다.

- 매출에 영향을 기여하며, 새로운 고객을 창출 한다.

 

불만 고객

- 불만 1인 고객으로 인해 10여명의 다른 고객에게 영향을 미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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