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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공자의 전략마케팅

Why? How? What? 법칙[골든서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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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how what

 

why - how - what의 원칙을 아십니까?

 

 

인생을 살아가면서 결정의 순간들이 있습니다.

순간 순간 결정에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why, how, what의 법칙을 항상 생각하여야 합니다.

이유 why가 명확하지 않으면 사람의 마음은 쉽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what 무엇을 어떤일을 하는지는 대부분 알고 있습니다.

일을 하거나, 결정을 하는데 있어 노하우가 쌓이면 how 어떻게 하는지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why왜 내가 이것을 하는지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아마도 많이 없을 것입니다.

 

모든 순간의 결정에 있어,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why가 명확한 삶과 그렇치 않는 삶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즉, 성공의 리더들은 모두 why가 명확한 것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why, how, what은 모든 기획의 기초이다. 이 기초를 바탕에서 why는 목적을 설명합니다.

목적이 분명하면 사람은 목적 달성을 위해 방법을 생각 합니다. 이것이 바로, how입니다.

 

1)why: 왜 이것을 하는가?

2)how: 어떻게 할 것인가?

3)what:: 무엇을 도출 할 것인가?

 

대다수의 사람들은 3- 2- 1의 순서대로 모든 일을 진행 합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1-2-3의 순서대로 일을 진행 합니다.

즉, 왜 해야하는지/ 그것을 어떻게 해야하는지/무엇을 해야 하는지의 순서가 중요합니다.

왜 하는지를 파악해야지, 무엇을 해야할지 답이 나옵니다.

 

[예시/ 직장인]

1)why: 이 일을 왜 하는가?

2)how: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

3)what: 무엇을 할 것인가?

 

고객을 위해서 왜 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무엇을 할것인지 3가지가 명확할 때, 고객은 그 기업을 기억하고 잠재고객이 될 것입니다.

 

 

why를 알아야 how를 생각 할 수 있고, how를 알아야 what이 무엇인지 알수있습니다.

그러므로 3h는 균등하게 작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실패하거나 중간에 쉽게 포기하는 이유도 why가 명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why가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인 이익이나 자신만의 이익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why가 있다고 하더라도 how와 what과의 자연스런 조화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실패를 불러 일으킵니다.

 

 

골든서클

 

why: 신념, 이유, 목적 /감정,직관 / 신뢰

how: 방법, 프로세스, 시스템

what: 합리적, 분석적인 사고, 일관성

 

 

why의 명료함 - 신념/신뢰

how의 원칙- 규율, 절제

what의 일관성

 

 

 

대다수의 사람들은 what에 관심이 없습니다. 중요한 점은 사람들은 why에 마음이 움직입니다.

what은 보여 줄 수 있지만 행동을 이끌어내지는 못합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는 what이 아닌, 수많은 결정을 움직이는 why 감정 입니다.

회사 또한 what에 집중하는 순간 정체하고, 제품 생산에만 집중하게 됩니다.

하지만 why에 집중하였을 때, 창의적인 제품을 생산 할 수 있고, 생산에 집중하는 대신에 기업의 철학과 방식을 발전시켜 성공 할 수 있습니다.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와 철학, 신념이 바로 성공을 위한 최고의 선물일 것 입니다.  

 

Question is more important than answer [질문이 정답보다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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