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공자의 지식충전소

습도 올리는 방법! 이것만 꼭!!![50~60%]

반응형
SMALL

날씨가 추운 겨울날에는 방이 건조해져서 피부도 각질이 일어나고, 갈라지는 등 생활의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특히, 건조한 환경에서는 감기가 걸리기 쉽습니다.

 

이제 부터, 습도를 올려서 촉촉한 피부와 건강을 지켜봅시다.

 

 

 

째, 하루에 한번은 꼭 환기를 시켜야 합니다.

- 날씨가 추운만큼 창문을 닫아 놓으면 실내 먼지가 쌓이게 되고, 이로 인하여 건조한 환경은 더욱 지속됩니다.

- 아침에 일어나면 창문을 다 열어놓았다가, 출근 시에 창문을 닫아 줍니다.

 

 

 

 

째, 커피포트 물을 끓입니다.

 

- 커피포트에 물을 끓여서 침실에 놔두면 습도는 10~15%는 올릴 수 있습니다.

- 커피포트에 온도 자동 설정 기능이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취침 시간동안 30분 간격으로 물을 자동적으로 끓여주기 때문에 습도를 50%정도 유지 시켜줄 수 있습니다.

- 단점은, 아이의 손에 닿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전기 선에 발이 걸려 넘어지지 않도록 주위 하여야 합니다.

 

째, 실내에 빨래를 널어 놓습니다.

- 가장 손쉽게 습도를 올리는 방법 입니다.

- 집 안 곳곳에 빨래를 널어 놓으면 실내 습도가 높아져 공기가 쾌적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주의 점은,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세제를 많이 사용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마른 수건 따뜻한 물에 적셔서 걸어놓습니다.

- 따뜻한 물로 적셔서 마른 수건을 걸어두면 잠자는 동안 방안을 건조하지 않게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가습기 사용을 합니다.

- 최근에 출시되는 가습기들은 자동 습도 조절 등 공기청정 기능까지 구비하고 있어, 가격적 부담을 제외하고는 편리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 단점은, 가습기는 매일 필터 청소를 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부지런해야 합니다.

- 다른방법을 사용 해보고 마지막 방법으로 가습기 사용을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습도 올리는  방법으로 면연력도 증진하시고, 피부도 뽀송뽀송한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